10월 신규 발급 이벤트 총정리 업데이트!

[카드파인 이용 가이드] [읽는 시간 2분을 투자할 가치 있음]

안녕하세요. cardpine.com의 관리자 소나무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카드파인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이 카드파인을 통해 조금 더 많은 혜택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신용카드 사용은 안전하게 돈을 아껴주는 훌륭한 재테크 방법 중 하나입니다. 다만, 한가지 조건이 따릅니다. *잘 사용해야지만* 내 돈을 아껴줍니다. 그런데 그거 아시나요?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사람 중 99%의 사람들은 신용카드를 잘 사용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
제가 cardpine.com을 만들게 된 계기는 신용카드를 잘 사용하는 사람이 보다 많아 졌으면 하는 바램 때문입니다.

[카드파인 이용 가이드] [읽는 시간 2분을 투자할 가치 있음]

우리가 신용카드를 잘 사용하기 위해서는 한가지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카드사들은 회사의 이익을 우선합니다.

뭘 그렇게 당연한 소리를 하냐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이 당연한 사실을 전제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게 좋을 것 같네요.
카드사들이 회사의 이익을 최대한 끌어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정답은 고객에게 돌아가는 카드 혜택을 줄이면 됩니다. 고객에게 돌아가는 혜택이 줄어드는 만큼 카드사의 이익은 늘어나니까요.
그런데 문제는 카드사가 혜택을 줄여버리면 고객은 그 카드사를 사용하지 않게 됩니다.
카드사로써는 난감한 노릇이죠. 혜택을 많이 주면 카드사의 이익이 줄어들고, 혜택을 줄여버리면 고객을 다른 카드사에 뺏겨 버리니까요.
하지만 카드사들은 혜택을 줄이면서도 고객을 끌어들이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그럴싸한 할인율을 제공하되, 실제 할인율을 낮게 만들기

간단한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A씨는 평소 가나다마트를 자주 이용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가나다마트에서 30%할인이 된다는 땡땡 신용카드의 광고를 보게 됩니다. 가나다마트를 자주 이용하는 편이니, 분명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을거라 생각한 A씨는 땡땡 신용카드를 발급받고 꾸준하게 가나다마트에서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A씨는 몇개월이 지나도록 제대로 된 할인 혜택을 받지 못했습니다. 어떻게 된 걸까요?

문제는 땡땡 신용카드의 카드설계 때문이었습니다. 땡땡 신용카드로 가나다마트에서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전월실적 50만원이 필요했는데, 매월 가나다마트에서 50만원 이상을 이용하는 A씨는 어찌된 영문인지 전월실적이 부족했습니다. 그제서야 땡땡신용카드의 약관을 확인한 A씨는 충격적인 사실을 확인하게 됩니다. 땡땡신용카드로 가나다마트에서 사용한 금액은 전월실적에 포함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가나다마트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건당 20만원 이상을 사용해야지만 할인이 된다는 조건도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가나다마트 할인은 매월 1회, 할인한도 3천원 이내에만 할인이 된다는 조건도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가나다마트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제약 조건이 따른다는 것을 A씨는 발견하게 됩니다.

예를 든 A씨의 경우처럼 카드사들은 엄청난 혜택을 줄 것 처럼 광고를 합니다. 하지만 약관을 자세히 들여다 보면 혜택을 받기 위한 까다로운 조건이 주렁주렁 매달려 있습니다.
카드사들은 30% 할인, 50% 할인, 70% 할인 이라는 매력적인 문구로 고객을 요혹합니다.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 보면 혜택을 주지 않기 위한, 기상천외한 조건들이 따라 붙습니다.

그런데 모든 카드들이 그런 것은 아닙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발급 가능한 신용▪ 체크카드들은 2,300여개 이상이고, 그 중 분명 혜택이 좋으면서 합리적인 사용 조건을 가진 카드들도 존재합니다. 다만, 진흙 속에서 진주를 발견해야 하기에 간단한 일은 아닙니다. 뿐만 아니라, 사람마다 소비패턴은 제각각이고 성향 역시 모두 다릅니다. 누군가에게는 최고의 카드가 누군가에게는 쓸모없는 카드일 수 있고, 누군가에게는 쓸모없는 카드가 누군가에게는 최고의 카드일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사용패턴에 맞고, 여러분들의 성향에 딱 맞는 카드를 찾는 일!
카드파인이 도와드리겠습니다.

모두에게 딱맞는 완벽한 신용카드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카드의 혜택이 적더라도 사용하기 편해야 한다는 분이 있고,
혜택을 받기 위한 조건이 까다롭더라도 많은 혜택을 원하는 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세상 모든 사람을 만족시키는 카드는 존재하기가 힘듭니다.

좋은 신용카드란 무엇일까요?

이건 제가 자신있게 대답할 수 있습니다.
** 자신에게 알맞는 신용카드 **
카드파인에서 제공하는 신용카드 추천별점은 혜택과 편의성에 중점을 두고 매겨졌습니다. 혜택에 치우친 신용카드도 있으며, 편의성에 치우친 신용카드도 있습니다. 혜택과 편의성이 일정하게 밸런스를 맞춘 신용카드도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카드를 찾으시나요?
내게 맞는 카드를 찾기 위한 첫걸음 > 카드파인 추천카드 부터 확인해 보세요.
내게 맞는 신용카드를 찾기 위해, 2,300여개의 신용카드를 일일이 분석하는 것은 너무 큰 시간과 노력의 낭비일 것입니다. 걱정마세요. 카드파인이 여러분을 대신해 그 모든 카드들을 분석했습니다.

카드파인 이용 시 유의사항

카드파인의 추천별점은 참고만 해주세요.

앞서 말씀 드렸듯이, 세상에는 많은 사람들이 존재하고 많은 소비패턴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모두에게 완벽한 신용카드를 찾기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카드파인이 제공하는 추천별점은 참고사항일 뿐, 추천별점이 낮다고 해서 결코 나쁜 카드가 아닙니다. 카드파인의 추천별점은 최대할인율과 사용편의성, 효율성등을 고려한 작성자의 주관적인 판단으로 매겨졌습니다. 여러분에게 딱 맞는 신용카드의 추천점수가 0.5 별점일 수도 있습니다.

카드파인이 제공하는 최대할인율의 계산 방식은?

일반적으로 신용카드는 매월 할인을 받아야만 최대효율을 뽑습니다. 따라서, 기본적인 최대할인율 계산 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최대할인한도 / (전월실적 + 전월실적에서 제외되지만 주요 할인이기에 사용해야 하는 업종의 최대할인한도를 받기 위해 사용해야 하는 금액 ) * 100 = 최대할인율

조금 복잡한가요? 조금 더 간단히 말해, 최대할인을 받기 위해 한달동안 사용해야 하는 금액과 최대할인금액을 백분율로 환산한 것입니다.

하지만, 꼭 알아두셔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카드파인이 제공하는 최대할인율은 작성자의 주관적인 판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동통신요금 10% 할인, 대중교통요금 5%할인, 영화관 할인, 놀이공원 할인 등이 작성자의 주관적인 판단 하에 최대할인율 계산에서 제외되었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가 글을 작성할 당시에 이 부분은 최대할인율 계산에서 빼는게 좋겠다고 판단한 부분은 작성자의 주관적인 판단이므로, 실제 최대할인율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카드파인이 제공하는 최대할인율은 작성자가 수기로 계산한 결과이기에 계산상의 실수나 착오가 있을 수 있습니다.
카드파인이 제공하는 최대할인율은 참고용이며, 실제 할인율과 다릅니다.

댓글

제목과 URL을 복사했습니다